스펙 · 모든 회사 / 회계
Q. 중견이상 재무/회계 희망
24(02년생) 여자 서성한 26년 2월 졸예 인문 원전공 경영 복전 4.26/4.5 토스 IH / 재경관리사, 컴활 1급 교내외 근로장학 경험, 3년 알바한 경험 등 자소서에 쓰는 중. 인턴 없음 ( 면접은 3~4번 갔는데 다 면탈함 ) 일단은 인턴이 없는게 가장 크리티컬한 거 같아서 인턴 넣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인턴 넣고만 있기에는 시간이 남을 거 같아서 인턴 붙기 전까지 다른 스펙업할만한 거 추천받고 싶습니다.
2026.01.10
답변 3
- IIT영업맨삼성SDS코대리 ∙ 채택률 100%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희 회사에 재무직 준비한 멘티를 입사시킨 경험이 있는데, 그 후배님도 비슷하게 스펙이 따로 없었습니다. 다만, 재무직의 경우에는 면접 문제나 면접 질문이 주로 회계학적인 지식을 물어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CPA의 고급회계 등과 같은 과목을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재무 동기에게 면접 질문과 문제 등을 물어보니 CPA에서 공부한 내용에서 문제가 출제되고 면접 질문도 상당 수 회계 관련 지식을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저의 멘티도 그렇게 공부하여 합격하여 다니고 있는데, 쓰니님도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채택 부탁드려요 :)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스펙은 이미 훌륭하니 지금 당장 추가할 스펙으로 IFRS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중견 이상 기업은 국제회계기준을 사용하므로 재경관리사보다 심화된 직무 역량을 어필하기에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면접에서 계속 고배를 마신다면 스터디를 통해 모의 면접을 반복하며 실전 감각을 키우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IIT영업맨삼성SDS코대리 ∙ 채택률 100% ∙일치학교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희 회사에 재무직 준비한 멘티를 입사시킨 경험이 있는데, 그 후배님도 비슷하게 스펙이 따로 없었습니다. 다만, 재무직의 경우에는 면접 문제나 면접 질문이 주로 회계학적인 지식을 물어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CPA의 고급회계 등과 같은 과목을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재무 동기에게 면접 질문과 문제 등을 물어보니 CPA에서 공부한 내용에서 문제가 출제되고 면접 질문도 상당 수 회계 관련 지식을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저의 멘티도 그렇게 공부하여 합격하여 다니고 있는데, 쓰니님도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채택 부탁드려요 :)
함께 읽은 질문
Q. 이직 고민
현재 매출 1조 5천 정도 규모 상장사 중견기업 재직중입니다 직무가 변경되어 이직을 하고자 하는데 하루라도 빨리 직무 공백을 줄여여하는지에 대한 고민에 연봉이 높아진다면 매출액 3-4천억정도의 중견, 별도 공시가 없는 외국계 자회사 혹은 국내 비상장 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도 괜찮은가? 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직무 공백기를 감수하고 차근히 더 높은 곳을 위해 기다려야할 지 고민입니다
Q. 회계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나이: 98년생 성별: 남 지방 4년제 졸업 비전공자 (23년 2월 졸업) 3년 공백기 - 식당 홀서빙 아르바이트 하면서 서빙 방식 개선으로 원가 20% 절감 경험 자격증: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ERP회계1급, 컴활 2급 보유 직무관련 경험 : 코멘토에서 수행한 재무 실무 부트캠프 몇주 전 커뮤니티 피드백으로 자소서가 '왜 회계인가' 가 잘 드러나도록 수정도 하고 3주간 기업 규모 가리지 않고 서류 약 60건을 넣어봤는데, 절반은 미열람이고 절반은 열람하고 연락이 없어 모두 서류 탈락했습니다. 자기소개서가 작성법이 문제인가 싶어서 작성법도 찾아보면서 부트캠프 경험을 3C4P, 수치화 등 전략도 수정하면서 지원 해보고 있습니다. 저만 이렇게 취업하기 힘든건가요.. 중소기업도 모두 서탈하니깐 자존감이 너무 낮아지네요 ㅠㅠ
Q. 회계 신입 회사 선정
비제조업 상장사 vs 제조업 비상장사 1. 둘 중 하나 고르면 어디가 낫나요. 이러면 네임드랑 규모를 보는 편이 좋나요? 비슷하다면 어느쪽을 추천하시나요? 2. 기업선정에 있어서 매출규모는 어느정도를 기준을 선정해보는게 좋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